농산물 판매는 도매시장법인협회 회원사에 문의하여 주십시오. 정성을 다하여 상담하고, 최선을 다하여 팔아드리겠습니다.
Quick Link
거래체계도
상장거래원칙
전자경매
위로가기
정부정책자료
통계자료
법인평가자료
해외시장자료
농산물유통 관련기사
가격정보 사이트 링크


제목 박철선 과수농협연합회장 “과수산업·농업인 위해 앞으로도 헌신할 것”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18


 
박철선 과수농협연합회장 “과수산업·농업인 위해 앞으로도 헌신할 것”
농업인의 날 금탑 산업훈장 수상
  • 김관태 기자
  • 승인 2020.11.17 18:10
  • 신문 3250호(2020.11.20) 5면

[한국농어민신문 김관태 기자]

“개인적으로 상이 주어졌다기보다 과수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농업인과 조합장들에게 함께 주어진 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제25회 농업인의 날에서 금탑 산업훈장을 수상한 한국과수농협연합회 박철선 회장(충북원예농협 조합장)은 이번 산업훈장 의미에 대해 이 같이 말하고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나라 과수산업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준 20만 과수 농업인에게 이 상을 돌리고 싶다”고 전했다. 
그는 2003년 충북원예농협 조합장 선거에 출마해 탁월한 리더십과 경영성과를 발휘해 현재 5선 조합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과수농협연합회 및 한국사과연합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FTA 체결에 따른 농산물 시장 개방화, 과수농지 면적 축소 등 과수산업 주요 현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왔다. 

또 국내에서 처음으로 사과 미국 수출 검역을 추진, 2011년부터 현재까지 총 300여톤의 충북원예농협 사과를 수출함으로써 국내 사과 가격 안정 및 농가 소득향상에 기여했다. 

특히 국제 수준의 과수 우량 원종을 체계적으로 관리·공급할 수 있는 중앙과수묘목관리센터를 설치하는 한편 FTA 등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과수 의무자조금’을 도입하는 일에도 일조해 왔으며, 국산 과일의 우수성 홍보 및 소비 확대 유도를 위한 ‘대한민국과일산업대전’ 개최에도 힘써 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과일산업대전은 지난 9회까지 총 23만여명이 관람하며 우리나라 고품질 과일 전시 및 홍보 행사로 자리 잡았다. 

박철선 회장은 “이번 수상이 영광스러운 일이긴 하지만 어깨가 많이 무겁다”며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과수산업과 과수 농업인들을 위해 헌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관태 기자 


첨부파일
농진청 원예원, 대아청과(주) 신품종·신기술 현장 보급 활성화 지원 MOU 체결
“농업통계, 통계청으로 이관 후 정확성 떨어져
협회회원사현황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오시는길